Club G

RG Zaku Mine Lay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씰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기존과 동일한 무장 구성

 
기뢰 살포 기믹의 전개

 
정크파츠들

 

 
가동성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기뢰 살포 포즈


 
기존 무장을 활용한 포즈들

 

 
일반판으로 발매된 RG 자쿠 II 양산형과 함께.

 
1984년에 발매된 구판 1/144 자쿠 마인 레이어와 함께.
34년 세월과 등급의 격차가 심하게 느껴지네요.


2008년에 일반판으로 발매된 MG 자쿠 마인레이어와 함께.
사출색이나 색조합이 완전히 달라졌네요.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RG 자쿠 마인레이어입니다. 일반판으로 발매된 RG 자쿠 II의 사출색을 변경하고 신규조형이 추가된 구성인데요. 2008년에 나온 MG 자쿠 마인레이어와는 달리, 사막색 사출색에 컬러풀한 색조합의 마인레이어 백팩이 적용되었습니다.

본체의 기본 구성은 기존의 RG 자쿠 II와 거의 동일하지만, 신규 조형의 마인레이어 백팩이 장착된 점이 특징인데요. 백팩과 연결되는 동력선 때문에 머리 파츠 일부가 변경되었고, 몸통 역시 약간의 파츠 변화가 있긴 합니다. 다양한 색분할로 화려하게 조형된 마인레이어 백팩은 RG답게 우수한 조형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하단부에 기뢰를 살포하는 전개 기믹도 충실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그외에 무장 및 악세사리 구성은 원본 킷과 동일하며, 여전히 무난한 가동성에 빡빡한 수준의 관절강도를 보여주는데요. 초창기 RG답게 RG 퍼스트처럼 미묘하게 만지기 불편한 느낌도 여전하긴 합니다. 가동부와 기믹이 많다보니 한번 포즈를 잡을 때 손이 많이 가고, 크기 대비 관절이 뻑뻑해서 가동이 편하진 않네요. 그래도 RG답게 작지만 우수한 디테일만큼은 여전히 훌륭합니다.

이렇게 RG 등급으로도 마인레이어 백팩이 멋지게 신규 조형으로 나왔다는데 의의가 있는 킷인데요. 자쿠 시리즈를 좋아하거나 마인레이어를 좋아했던 분이라면 놓치기 아까운 킷인 듯 합니다 :-)